IT/세미나 및 밋업 / / 2020. 1. 23.

[세미나] aws community day - seoul (2020.01.21)

포스팅 목차

    [참고] 발표 영상 및 자료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https://www.facebook.com/100001291640397/posts/2810928315626862/?d=n

    올해 aws 한국 사용자 모임(awskrug)에서 주최하는 커뮤니티 데이에 신청을 하고 참석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경험과 함께 re:invent 신규 서비스에 대한 소개도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AWS Community Day는 AWS를 사용하는 개발자 및 고급 사용자들이 주축이 되어 AWS 서비스 활용 방법 및 사용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기술 컨퍼런스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12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AWS re:Invent 2019 행사에 직접 참여하셨던 분들이 꼽은 흥미로운 신규 서비스 소개와 아울러 인공지능, 서버리스, 컨테이너, 데브옵스 및 프론트엔드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구축 시, 개발자의 입장에서 AWS 클라우드 도입 및 활용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해 드리는 시간을 가집니다.

    본 행사에서는 자율 주행 딥레이서을 경험할 수 있는 데모 부스와, 레어 아이템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는 사용자 소모임 및 다양한 파트너 후원사 부스로 꾸며집니다. 참가자들에게 기념품과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니, 꼭 참여하셔서 AWS와 클라우드도 배우시고, 현장감 있는 커뮤니티도 함께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일시 : 2020년 1월 21일(화) 13:00-17:30
    • 장소 : 세종대학교 컨벤션 B2F 광개토홀 (찾아오시는 방법)
    • 주최 : AWS 한국 사용자 모임
    • 대상 : AWS 신규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 시스템 엔지니어, 데이터 과학자 및 고급 사용자

     

    AWS 수석 테크에반젤리스트 윤석찬 님의 "개발자를 위한 re:Invent 신규 서비스 소개" 에서는 re:invent에 참석했던 분들이 투표한 TOP10에 대한 소개를 중심으로 기조연설을 해주셨고, Heroes 들의 패널 토크가 이어 졌습니다. 박상욱님, 이상현님, 송주영님 이 참여해주셨고, 앞으로 클라우드의 미래에 대해 그리고 aws의 미래(?)에 대한 토크가 이어졌습니다^^

     

    모두 4개의 트랙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A. 인공지능/딥러닝

    B. 컨테이너/서버리스 -> 저는 이 트랙을 선택했습니다 :)

    쿠알못이 Amazon EKS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하기

    최용호 (넥슨코리아)

    KOPS를 시작으로 Amazon EKS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과정과 실제 운영 시 겪었던 여러가지 삽질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AWS Fargate on EKS 실전 사용하기 RE:INVENT

    용찬호 (데브시스터즈)

    Amazon EKS에서 Fargate를 통해 쿠버네티스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해 보고, 서버리스 Fargate를 연동 시 구조와 특징, 장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AWS 기반 서버리스 데이터 레이크 구축하기

    김진웅 (SK C&C)

    SI회사에서 관계사를 위한 데이터레이크를 구성하면서 고민했던 내용과 이를 위해 AWS 기반 서버리스 서비스로 어떻게 구현 했는지 소개합니다.

     

    서버리스 데이터 플로우 기반 AI 플랫폼 서비스, Superb AI

    김재현 (Superb AI)

    기계 학습 데이터 처리 서비스인 Superb AI에서 서버리스로 대용량 데이터 처리 플랫폼을 구축한 사례를 공유합니다.

    C. 아키텍처/데브옵스

    D. 프론트엔드

     

     

    부랴부랴 회사 오전근무 후 세종대학교 광개토홀로 이동했습니다. 미리 예약 했기 때문에 등록 확인을 바로 할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많은 사람들이 먼저 와 있었습니다~ 와우!

     

     

     

    메가존클라우드와 베스핀클로벌의 스폰서로 행사가 이루어진 만큼 먼저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 역시 세미나의 묘미중에 하나인 기념품 챙기기(?)를 위해 설문도 하고, 다양한 스티커와 전시 부스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미리 자리를 앞쪽에 맡고 시작하기를 기다렸습니다.
    행사에 대한 세부 일정입니다. 발표자 분들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말 유익한 활용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아무래도 컨테이너와 서버리스가 정말 핫한지 자리가 금방 찼습니다. 

     

     

     

    부스 한편에 자율 주행 레이싱 딥레이서 리그에 대한 전시가 이루어졌습니다.
    등록 후 하나씩 받게 되는 기적의 생수와 개발자 전투 식량! 와~ 아이디어 정말 좋습니다.!!ㅎㅎ
    그리고 홀로그램 스티커도 들어 있군요!
    기적의 생수!! 전 두병이나 마시고 왔습니다!! ㅎㅎ 들어 있는 성분이 참...ㅎㅎ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