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팅 목차
# Google Cloud Platform 한국 리전이 드디어 생기게 되었다.
# 그러면서 기존 결제 계정에 대해 원화 단위로 계정 이전을 해야 한다는 메일이 왔다.!!
# 메일 안에 결제 계정에 링크를 누른 후 다음 진행을 해도 된다고 한다.
# 다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찾아 가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https://support.google.com/cloud/answer/7523192?hl=ko
일반 FAQ
Q. 계정을 이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계정을 이전하려면 결제 계정 이전 페이지(http://console.cloud.google.com/billing/migrate)로 이동하세요.
Q. 결제 계정을 이전한 후에는 어떻게 되나요?
계정을 이전한 후 기존 계정은 해지됩니다. 모든 프로젝트와 데이터*가 새 계정으로 이동합니다. 리소스는 계속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결제 내보내기 설정 및 데이터는 새 계정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새 계정에서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Q. 마지막 청구서는 어떻게 결제하나요?
결제 계정이 이전되면 원래 계정은 폐쇄됩니다. 폐쇄 시점을 기준으로 계정의 미결제 잔액을 안내하는 이메일을 보내드리며, 해당 금액이 등록된 카드로 청구됩니다.
Q. 언제부터 새 계정으로 청구가 시작되나요?
새 계정이 개설된 날로부터 새 계정에 요금이 청구되기 시작합니다. 계정 개설일에 발생한 요금은 사용 시간에 따라 기존 계정과 새 계정으로 분할될 수 있습니다. 납부 기한은 결제 주기(https://support.google.com/cloud/answer/6310679)에 따라 결정됩니다.
Q. 계정을 이전했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전 문제해결 FAQ를 참조하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으면 지원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기존 계정의 잔여 크레딧은 어떻게 되나요?
무료 체험 크레딧과 같은 잔여 크레딧은 새 계정으로 이전됩니다.
Q. 이전 계정에 계속 액세스할 수 있나요?
예. 과거 거래 내역 및 다른 정보를 보기 위해 계정을 계속 확인할 수 있지만 서비스 결제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전 계정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제 계정 이전 페이지(http://console.cloud.google.com/billing/migrate)로 이동합니다.
이전 결제 계정을 보려면 이전 가능한 계정 목록에서 이전 결제 계정 이름을 선택합니다.
다음 청구서 결제에는 어떤 영향을 주나요?
방금 폐쇄한 계정에 대기 중이거나 청구되지 않은 요금이 있는 경우 해당 계정에 마지막 청구서가 발행됩니다. 새 계정에 청구가 별도로 이루어집니다. 모든 청구 일정은 일반적인 결제 주기(https://support.google.com/cloud/answer/6310679)를 따릅니다.
Q. 국가별 계정 이전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국가 또는 지역별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 이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알파벳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1. http://console.cloud.google.com/billing/migrate 페이지로 이동한다.
2. 진행 순서대로 진행하면 쉽게 계정 이전이 가능하다.
gcp 결제 계정 마이그레이션, gcp 결제 계정 이전, gcp 서울 리전, gcp 한국 리전, gcp 원화 결제, gcp 결제 계정을 현지 통화 결제로 마이그레이션